

현재 저희 연구실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.
▶ 포강 내 질화층의 마모거동에 대한 연구
▶ 자동차용 브레이크 마찰재의 마찰계수와 Groan 소음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
또한 현재까지의 이뤄진 주요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마찰 및 마모 시험기 설계 및 제작 기술
- 마찰 저감제의 마찰 마모 특성에 관한 연구
- 고속 앵귤러 콘택트 볼 베어링의 마찰 토크 특성
- 질화규소 세라믹스의 마찰 및 마모 거동에 관한 연구
- 탄소 섬유 보강 폴레에테르에테르케톤의 마찰 및 마모 거동에 관한 연구
- 저어널 베어링의 좀머펠트수 변화에 따른 마모 특성에 관한 연구
- 요철 표면의 마찰 및 마모 거동에 관한 연구
- 트랙션 드라이브에서의 트랙션 계수 예측에 관한 연구
- 고체 윤활제 매입 형 베어링의 마찰 및 마모에 관한 연구
- Al2O3-Tic의 마찰 및 마모에 관한 연구
'한국정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tarrett - Manual and DCC (0) | 2005.10.25 |
---|---|
공기베어링 [空氣-, air bearing] (0) | 2005.10.24 |
자기 베어링 (0) | 2005.10.24 |
마이크로/나노 트라이볼로지 (0) | 2005.10.24 |
상호 연결 경계를 갖는 동압 공기 윤활 그루브 베어링에 관한 연구 (0) | 2005.10.24 |